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카디아 계기판 LED 작업

category 자동차 2013. 12. 6. 10:45

아카디아 계기판 LED작업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속도계의 표시부위 전체에 LED를 달았는데 너무 밝아서 LED갯수를 줄였습니다. 
계기판 앞 투명 플라스틱 부위에 검정 필림을 붙이고, 지시바늘에도 광원을 붙여야 수퍼비전으로 완성이 되겠지만 여기까지만 했습니다. 

야간 미등 켰을때 사진입니다. 상단에서 LED조명에 불이 들어옵니다.


파란색으로 된 투명 플라스틱으로 인해 약간 푸른 빛이 납니다. 나름 은은하고 보기 좋습니다. 거리계의 숫자 표시부위는 깨끗하게 세척해서 밝게 보입니다. 흰색으로 된 마지막 숫자부위가 때가 많이 묻어있었습니다.


주간시 주행할 때의 광원입니다. 


제대로 하기위해서는 주간보다 야간에 광원이 줄어들어야 하지만(눈부심으로 인해, 줌머기능?) 그렇게 하지 않는 대신 광량을 줄여서 낮에 보기에도 적당하고 밤에도 눈이 부시지 않는 수준으로 맞췄습니다.

문제는 달고 난 첫날, 누적거리계와 거리계의 숫자가 움직이지 않습니다(자세히보면 누적거리계 숫자도 줄여놨습니다). 그리고 속도계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D4 표시등만 계속 깜빡거립니다. 

둘째날, 접촉 불량인지 고장을 낸건지 알수 없어서 다시 뜯었습니다. 어쩌다 동작을 하다 동작을 안하다 반복합니다. 100km 이상 달리고 9.9km까지 달린걸로 표시가 됩니다. 

셋째날, 누적거리계와 거리계는 잘 움직이는데 속도계는 아예 안 움직입니다. 속도계를 한번 바꿔봐야 하는데.. 시간이 좀더 필요하겠습니다. 


괜히 고장냈다는 생각에... 일거리 또 늘었다는 ...



덧) 수리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