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판금, 도색 그리고 수리...

category 자동차 2013. 9. 2. 09:44
전체도색 견적 내러 공업사에 몇 군데 다녀오고 오랜 시간동안 나름 고민하게 되었는데 나름 정리하자면,

뒷 휀다쪽 철판 잘라 용접해 붙여넣는 작업은 공업사 열에 일곱은 1-2년 후를 장담할 수 없다.
뒷 휀다 전체 교환은 공임이 젤 많이 든다. 1급 공업사 FM대로 작업시 50만원
(뒷 휀다는 c 필러 반정도까지 모비스에서 부품으로 나온다)

폐차할 때까지 작업한 거 보장하겠다는 손판금 한다는 분께 전화해서 여쭤보니
손판금으로 본격적으로 작업한지 4년 되었는데 아직 하자 발생한 적 없다.
나름 그동안 기술이 많이 업글되어서 더 좋아졌다. 뒷 휀다 짤라내고 방수폐인트 바르고 작업하는데 뒷휀다 한판 40만원.. 

전체 도색으로 가면(전 5판 작업 분량) 야매 50부터 200만원 넘는 가격대 까지 있으나
그나마 제대로 작업하려면 150 이상은 줘야 제대로 된 작업이 가능하겠습니다. 


문제는 차량 가격 200만원대.. 100만원을 넘는 작업비는 차량 현재 시세에 안 맞다는 점입니다.

승용차 2대 돌려보니(2대 모두 대형차이고, 승합차 1대도 있어요 ㅜ.ㅜ) 수리비가 끝이 없네요. 
열심히 돈 바르고 내린 결론은 원칙을 정해서 수리를 한다는 겁니다.  

기본 방침은 차량 가격에 맞는 수리를 한다입니다. 
100만원짜리 차량에 200만원 차량 수리는 좋은 선택은 아니라는 점이지요.

근데 차량이 대형차다 보니 요거만 더 교환(수리)하면 더 좋아질거라고 믿는거지요.
연식 있는 차량에 계속 돈을 넣는 이유중 하나이구여.

안전에 큰 문제가 없다면, 그리고 운행에 불편이 없다면 다음으로 미루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

8월 한달동안 대략 150만원 이상을 쓰고 내린 결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