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사진 찍을 때 달력 뒷면이나 도화지로 배경 만들고 찍으면 잘 찍힌다는 말이 생각나서 한번 해봤습니다.
예전 인터넷 게시물에서 그런 팁을 본 듯 합니다.
혹시나 도움될까 해서 방법을 적어 봅니다.
올림푸스 DSLR 카메라 e-1 이 모델입니다.
1. 상품 앞쪽 사진
2. 상품 뒷쪽 사진
사용한 물품 : 컴퓨터용 의자, 도화지 큰 것 한장(또는 큰 달력), 똑딱이용 삼각대, 카메라
1. 의자에 도화지를 구겨지지 않게 펴 놓습니다.
도화지 자체가 뻣뻣해서 의자의 등받이 부위와 허벅지 부위에 집게로 잡아주면 좋지만, 도화지는 다른 용도로 써야해서 의자를 벽쪽에 두고 조금 띄워서 등받이 윗쪽에다 카메라 가방을 올려서 눌러주었습니다.
2. 삼각대에 카메라를 부착하고, 도화지가 걸쳐진 의자쪽을 향해 "원터치 화밸"을 잡습니다.
물건 없이 하얀 도화지만 들어오게 원터치 화밸을 잡습니다. 조명은 아파트에서 사용하는 일반 조명입니다. PL등도 아닌 둥근모양의 형광등 하나가 달랑입니다.
3. 물건을 올려줍니다.
도화지가 물건쪽으로 감기거나, 종이가 꺾여서 구겨지는 수가 발생할수 있으니 잘 펴줘야 합니다.
4. 사진을 찍습니다. M모드나 A모드나 원하는 모드로 찍으시면 됩니다.
액정화면 봐서 밝거나 어두우면 노출을 조정합니다. 물건의 앞면인지 옆면인지에 따라 빛의 반사로 인해 노출을 + 또는 - 조정을 해야 합니다. 혹시나 카메라 셔터를 누르면서 카메라를 움직이거나 렌즈의 AF가 실패할 수도 있으니 2-3장씩 찍어주면 좋더군요.
끝입니다.
후보정으로 흰 배경쪽에 화이트 발란스를 맞춰주거나 콘트라스트를 조절해주어도 좋습니다. 일단 이 정도만 해도 방바닥 보다는 많이 좋아보입니다. 위 사진은 캡쳐원에서 오토 한방씩 주었습니다. 큰 차이가 보이진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는 팁이지 싶은데, 첨 해보니 재미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