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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작성한 작업일지입니다. 어떻게 날린 데이터 백업본을 찾게 되어 올려봅니다.
꽤나 시간투자를 많이 한 프리서버였는데 어느 순간 시큰둥해져서 지금은 기록으로만 남아 있네요.
한 4년에 걸쳐 띄엄띄엄 호작질한듯 합니다. 그때를 떠올리며 작업일지 일부를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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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3/22 01:37   -----------------------------------------

밤에 잠시 자료를 뒤져보다 이 홈피로 흘러왔다.

깔끔한 이미지와 범상치 않은 사용법(사실 아직도 잘 모르겠다 .-_-;)으로 인해
이리저리 눌러보다 결국 글을 하나 남기게 되었다.

이번 보금자리에서는 잘 살수 있게 되길 빌어주세요. 모두들..

한숨자고 다시 일하러 가야 하는데.. 
어떻게든 잘되리라... 다들 염원을 모아서 던져줘요. 
(*어이어이~ 장돌은 던지지마..~) (^@^);



2005/03/27 12:10  -----------------------------------------

복귀한지 대략 닷새째 되는날...

1. 러시안버젼 최신판을 구해서 그냥 돌려만 봄.
2. 퓨처섭 분석 중
3. 예전 퓨처섭 멤버와 연락 후 같이 뭉침
4. 퓨처채널에 옵퍼 대거 채용(친위 조직들로 구성. 두둥.~)
5. 테스트 서버 컴퓨터 환경 조성 중
(3 일째 조각모음중, 매번 말썽이 생겨서 이것 저것 유틸들을 깔아서 다 해보는중...)


끝.



2005/03/29 21:45   -----------------------------------------

오늘 irc 채널에서 이런 글이 올라오는 걸 봤다.

"이 섭은 괴물이군"
"스텟이 비정상으로 엄청 빠르네"


가슴에 약간은 멍자국이 생긴듯 하다. 저런 말도 듣는구나.
푸헐~ 오늘은 작업을 열.심.히. 하고 자야겠군.
분노게이지에 차분히 쌓아둬 놔야지.


역대 어느 섭마도 하지 못한 최강의 난이도를 만들어 구현할거란
생각을 한 어느 바람부는 날 밤이었다. 



2005/03/31 04:18  -----------------------------------------

mirc 스크립트를 정리하고 간추려서 하나로 작성.
구버젼들 모두 삭제.
필터링 오류로 인한 부분 모두 제거
킥벤의 기본단위 변경(기본은 하루, 심한 내용이거나 고의적인 것일땐 이틀)

섭 리붓 후 붕대 딜레이 재수정, 




2005/04/01 23:42  -----------------------------------------


서버가 불안해져서 확인해 본 결과, 월드 데이터에 문제가 발생.

기존 스폰중 일부가 동작을 안함.

몇 번 테스트 후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예전에 만든 xmlSpawn 데이터를 추가.

현 데이터와 너무나도 차이가 나서 다시 지움.

기존 스폰 데이터를 백업 받는 방법 찾음.

기존 데이터 복구 불가 판정.

기존 데이터의 원소스를 구해 이를 적용함 -> 방대한 월드 생성

겜상에서 일일히 찾아가면서 뭉친 데이터 삭제.




2005/04/08 20:01  -----------------------------------------

1. 재스폰이 안되는 문제 발생

2. 스폰데이터에 오류가 있음을 확인

3. 가장 오래된 백업 데이터(2004년 12월)조차도 문제점이 있음을 확인

4. 2004년 6월 르네상스 버젼로 전환하기 전의 스폰 데이터로 복구

5. 기존 데이터와의 엄청난 차이로 인해 1시간 만에 사용 포기

6. 르네버젼 초기 데이터로 긴급히 복구

7. 초기 데이터를 상황에 맞게 재편 중(몹의 쏠림, 부실, 오류 등을 제거 및 수정 중)

8. 스폰에 대한 모든 작업은 트리스탄께 문의 바람.



2005/04/10 16:55  -----------------------------------------

9일 새벽 나절.
."마법(사) 인공지능"이 현저하게 떨어져 있는 상태를 복구함.
(드래곤의 경우 적을 감지하는 시야가 넓어짐, 디스펠 마법 구현 확률 원래대로 복구,
드래곤 마법 최대 데미지가 40으로 잠겨져 있는 상태를 원래대로 복구 등)

9일 오후
.스폰 불러오고 저장하는 부분 모두 찾아 새로 작성중인 런유오 버젼에 포함시킴

10일 오후
.퓨처섭에서 2004년 6월 때 사용하던 몬스터 스크립트 복구(새 버젼에 포함 시킴)

- 뱀파이어 시리즈 추가(뱀파이어 퀸 아쉬바 등, 새로운 인공지능 부여)

- 변신 몬스터 다량 추가(팀버울프 변신시 웨어울프, 지킬-하이드, 울프-다이어울프,
데몬-랫(쥐가 죽으면 데몬으로 변신) 등등)

- 소환 몬스터 다량 추가(전투시 일정 시간 경과하면 알을 낳고 그 알에서 몬스터 부화

- 네크로매이지 마법 추가(네크로맨서 마법과 일반 마법을 소신껏 사용함)

- 리자드맨 캠프, 머더러 캠프 추가(월드에 랜덤으로 생성과 함께 게시판에 도움 요청 게시물
작성 됨)

- 데코레이터 밴더 추가(상점에서 취급 않는 특수 장식품 판매)

- 던전스위퍼 추가(죽은 몬스터나 캐릭터 시체를 먹어 치움)

- 가드 브리브 추가(타락한 가드, 돈받고 킬 카운터를 줄여줌)

- 집시 캠프 추가(일정시간 동안 랜덤한 장소에서 상점 운영)

- 갱단 추가(3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리더 사망시 전투력 급격히 감소, 말탄 플레이어를 
떨어뜨리는 기술 사용)

- 리자드맨 패키지 추가(침공 이벤트용, 아처, 매이지, 워리드 등)

- 말 탄 용병 고용가능(말탄 바드, 말탄 팔라딘, 말탄 레인저, 말탄 도둑 등등)

- 네크로맨서 전용 상점 추가

- 어부바 용병 등장(사람을 타고 다닐수 있다는.. -_-;)

- 드레이크, 폴라베어 등을 타고 다닐수 있음(그림수정해야 함으로 잠시 대기중)

- 사무라이 Ruroni KenShin 추가

- 사탄과 다크 로드 추가

- 시리얼 킬러 추가(역사적으로 유명한 연쇄 살인마, Ed Gein, Jeffrey Dahmer,
Ted Bundy, Aileen Wuornos )

- 폭군 칼리쿨라 추가, 오그마법사 추가

- 그외 몬스터 관련 스크립트 50여종 추가


2005/04/19 22:24  -----------------------------------------

테섭의 현재 상황입니다.


1. 예전에 구섭에서(2004년 7월 전후) 사용 하던 모든 설정치를 기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테섭에 사용되는 런유오 버젼은 2가지이면 이 두가지 모두에서 작업 중에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각 버젼이 실행됩니다. 

2. 유명한 스폰 데이터 모음을 몇 개를 가져다 설치를 했습니다.
추가된 일반 명령과 스폰 관리 명령들이 많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퀘스트가 엄청 추가되었습니다. <- 아직 자세히 밝혀진게 없습니다.

3. "테섭"은 현재 "구동 중인 섭"의 설정치를 20% 가량이(추정치) 옮겨졌습니다.
작업기록이 없어서 수작업으로 확인 후 적용함에 있어 매우 더디게 작업됩니다.
테섭에 사용되는 런유오 버젼에 따라 좀더 많이 된 것과 상대적으로 미비한 것이 있습니다.

4. 현재 테섭은 SE를 대부분 지원하며 이를 지원하는 npc와 아이템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5. 테섭은 일반유저도 set 명령으로 설정치를 누구나 바꿀수 있습니다.
[set str 100 또는 set str 100 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테섭은 운영중에 저장된 데이터(월드 데이터)는 수시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시 문제가 발생하거나 필요에 따라 수시로 삭제하고 있습니다.


7. 테섭 사용자는 각종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8. 테섭은 말그대로 테섭일 뿐입니다. 오직 테스트만을 위해서 특별한 사항이 없으면
24시간 동안 운영됩니다.

그럼.



2005/04/21 10:46  -----------------------------------------

테섭에서 사용하는 런유오들에게 모두 구섭(작년 여름즈음)의 설정을 적용했습니다.

현재 구동중인 테섭의 버젼은 다량의 퀘스트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은 버젼입니다.

도우미 분들의 계정정보는 세이브 데이터 삭제로 인해 같이 삭제되고 있습니다.
필요시 요청하시면 권한을 바꿔 드릴수 있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수식을 사용하여 스탯업과 스킬업을 하고 있으며 이를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스킬 레벨 수치 35 45 55 75 85 95 105 일때 화면에 표시되는 값과 
스탯업과 스킬업 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어느정도 마치면 스킬업 수식에 랜덤함수를 추가하여 가변적으로 변화하는
방식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2005/04/26 04:38  ----------------------------------------- 

자신의 현재 스킬 수치에 따라 다른 난이도로 차등 적용 수식 테스트 중.
(스킬업을 사용시 화면에 이상하게 뿌려지는 문자들이 모두 관련 수치 확인용으로 사용중인
것들임, 이틀째 계속 테스트 중)

se 캐릭터들 전체 스크립트들을 모두 바꿈.

월드 파일 3번 삭제후 재작성.




2005/05/01 22:35 -----------------------------------------


- 작업 버젼1.0 완성 

.영문 메시지 한글 메시지로 수정

.모든 ruric 아이템류(방어구와 무기류) 생성 제한

.트라멜 대륙은 퀘스트와 관련된 부분을 제외하곤 전부 제거(데코레이션, 간판, npc 등등)

.퀘스트 보상 아이템들중에서 옵이 붙는 모든 아이템들은 옵 제거후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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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일 없으면 이걸로 밀것으로 예상.

오류나 문제가 있는 부분들은 공지해 줄것.


도우미들은 놀지말고 일들 해. 이제 나도 좀 쉬자.. 

이짓도 하루이틀이지 한달 넘게 매일 한다고 허리랑 위가 매일 아프다. 

낼쯤엔.. 병원가서 약이라도 뜸뿍 타다가 좀 먹고 쉬어야 할듯...

아.. 머리 땡겨.~ 놀다 걸리면. 응분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니. 놀지말고 일들해.. 일들..



2005/05/05 03:34 -----------------------------------------


.울티마 7 마법시리즈와 스팰북 추가
(ArmageddonScroll, AwakenAllScroll, AwakenScroll, CharmScroll, DanceScroll, DeathVortexScroll,
EnchantScroll, FalseCoinScroll, FireRingScroll, GlimmerScroll, GreatLightScroll, IdentifyScroll, 
InvisibilityAllScroll, LocateScroll, MassCharmScroll, MassDeathScroll, MassMightScroll, PeerScroll,
SeanceScroll, SleepFieldScroll, SwarmScroll, ThunderScroll, TremorScroll 등)

.구 퓨처(스피어때)에서 사용하던 임무(퀘스트) 시스템 추가

.주문 기술 시스템 추가

.버그와 경고 제거

.스킬업 시스템 수식 수정

.펠루카와 트라멜 지역 계절을 바꿈

.아이템을 바닥에 떨어뜨리면 5분후에 부식

.하나의 IP당 17명 이상 접속 가능하게 수정



2005/05/10 02:25  -----------------------------------------


기존 퓨처랜드에 테스트섭 부분을 반영함(1대 섭마 임교수 6시간 노가다했음)

듀얼장 추가 보류중(테스트가 더필요).

추가된 스크립트에 대한 사용방안 검토 및 필터링 처리.

당분간은 테스트 위주로 안정성에 주력 예정.



2005/05/14 02:54  -----------------------------------------


.스탯 업 확률 10% 향상

.스탯 업 최소 시간 랜덤수치에서(최저 5분에서 최대 10분) 고정수치로 수정

.마약류 약품 종류와 이를 취급하는 npc를 정리해서 사업 일원화(불량마약 근절)

.벌통과 벌키우기 추가

.카르마 수치에 따라 변신가능한 아이템 추가

.종족 변신시스템 추가

.애완용 드래곤 추가(알을 받아서 키울수 있음, 이름만 드래곤임)

.몇 종류의 사악한 몬스터 추가

.게임상에서 열람가능한 법전 게시판 추가

.현상금 시스템 추가

.퀘스트 시스템 추가

.pvp 시스템 3종 추가 테스트 중

.뉴비 퀘스트 추가

.그외 이름 모를 것들 다량 추가, 테스트 후 정리중...




2005/05/22 14:07  -----------------------------------------

그동안 노가다 하던 말 스태미너 감소 스태미너가 오류 없이 잘 돌아 가게 되었습니다.

장장 일주일에 걸쳐서 노가다 한건데 이제야 제대로 돌아가는 군요.
말을 타고 뛰거나 걷느냐에 따라 스태미너 감소량이 달라지게 됩니다.

말을 타면 그냥 맨몸으로 뛰는 것에 비해 스태미너 감소가 적으며, 
말만 바꿔탄다면 무한 스태미너로 달릴수 있게 됩니다.

탈것들의 스태미너는 게임창 왼쪽 아래부분에 뛸때와 걸을때에 따라 다른색으로
탈것들의 전체 스태미너와 현재 스태미너가 표시가 됩니다.

당연히 스태미너가 떨어지면 움직이는게 불가능합니다.
직접 경험해 보시면 이해가 쉬울듯 하네요.

이만.


덧붙임: 붙여놓은 스크립트중 쓸모가 없거나 잘 사용하지 않는 것들을 계속 지워나가고 있습니다.



2005/05/27 20:02  -----------------------------------------

말 스탬 감소 수치를 다시 1/2배 했음.

말만 타더라도 말스탬은 왕창 떨어지고 캐릭스탬도 간간히 떨어짐.
말 타느라 시달린다고 기획했기 땜시 그럼.

오늘은 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