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격z작전, 키트

자동차
예전에 열심히 시청했던 전격z작전(원제: 나이트라이더)이란 TV드라마에 등장하는 '키트(kitt)'라는 자동차가 있습니다
(후속작이 제작되었지만 전부 망작입니다. 가장 최근 리메이크작은 최악의 흑역사. 키트가 머스탱이라니..). 

30년도 더 이전의 TV드라마입니다. 드라마에 대한 소개 클릭




폰티악 파이어버드 자동차를 TV 시리즈를 위해 개조한 차량이 키트입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 트렁크 그릴 윗쪽에 좌우로 움직이는 불빛이었지요.




당시에는 꿈의 자동차로 다들 하나씩 주워오고픈 차량이었지요.


키트 운전석 인터페이스의 기능버튼들입니다. 



참 많은 기능을 가졌는데 30년이 지난 지금 보니 조금 시대에 맞지 않는 부분도 있는 듯 합니다 .


작년에 국내에 키트가 국내에 한대 있다는 소식은 들었습니다. 직수입된 차량이라고 해서 관심이 있었는데... 

얼마전 판매한다는 글이 올라왔던데, 보배드림에 까지 차량 판매글이 올라왔네요.



 



원래 키트(kitt : Knight Industries Two Thousand)는 9대인가, 열몇 대인가 제작되어서 도로 주행용1대, 스턴트 점프용1대, 이런식으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몇 대는 촬영중에 부셔먹기도 했습니다. 


궁금한건 여러 대의 키트 차량중에 어떤 걸 담당한 차량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뒤져봤습니다.

결론은 리플리카(모조 또는 복각 차량)가 아닐까 싶습니다. 걸윙도어도 아니고 천장도 막혔고 가격대가 많이 저렴합니다. 

보배드림 차량가격이 3천3백만원인데(미인증 차량이어서 공도에서는 주행이 불가능합니다), 이 가격으로 정품(?)이라 보기에는 거리감이 있습니다. 




아직도 매니아들이 많고 인기가 있어 얼마전에는 키트 네비도 판매되었습니다. Knight Rider GPS입니다. 
부팅시나 네비 기능시 원래 키트의 목소리를 담당했던 윌리엄 대니얼스를 기용해서 음성출력됩니다. 

 


네비에 대한 네티즌 평가는 키트가 좀 많이 노쇠했다는 평가가 있긴 합니다만(1927년생 90살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키트는 원체 인기있는 차량이다 보니 복제(복각) 차량으로 많이 제작이 되었습니다(아예 키트 세트로 판매가 되기도 했습니다).
 


독일쪽 팬들이 호작질을 많이 했습니다. 









2012년 헐리우드에서 나이트라이더 30주년 행사도 있었습니다.
 

 


30주년 행사 동영상을 보면 82년 원조 나이트라이더가 대부분입니다. 나머지 흑역사 후속작은 등장이 없습니다.ㅜ.ㅜ
흑역사 중에는 미국판 
파워레인저처럼 나이트라이더 전대물도 있었습니다. 사람다섯에 자동차 다섯인가해서.. 
물론 흑역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몇년 전 일본에서 '나
이트나이더 2000'이라고 해서 3대인가 만들어 팔았더군요. 



680만엔(9천만원이 넘습니다)으로 경제 규모를 따진다해도 좀 많이 비쌉니다. 보배드림에 판매되는 차량의 3배입니다.




아직도 나이트라이더에 관련한 여러 호작질은 인터넷에 많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음성인식이 되게 한 기기입니다. 실용성은 좋아 보이진 않지만...




나름 옛날 향수를 느끼게 합니다만. 한국 실정에는(정확하게는 제 실정에는) 안 맞네요. 

완전히 꽂혀서 가면 모르지만은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