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 스킨은 다른 걸 쓰다 결국 다시 되돌아 왔습니다. 
지금의 'Moving Box' 스킨이 제일 편하네요.

저는 윈도xp sp3, 스킨 수정, 더월드 브라우저, 알약 백신, ava find, Fusion Tray, Pitaschio 등등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간의 색상 수정과 '스킨 위자드' 기능을 몰라 일일히 코드를 수정했는 데.. 쉽게 본문의 가로 크긴, 글제목의 크기, 상단 메뉴의 크기 등을 조정할 수 있었네요. 이거 매번 html 코드를 수정해서 사용했었습니다. ... -_-;

이젠 방법을 알아서 쉽게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예전에 만든 구버젼의 스킨을 최신형으로 손봐야 한다는 생각이 갑자기 들었습니다. 원체 자주 바뀌다보니 손보기가 쉽지가 않네요. Moving Box 스킨에 기존 사용하던 스킨을 손봐서 붙여넣기 해봐야겠습니다. 한 2년이 넘어서 파일을 찾아서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간혹 다른 스킨을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이곳 티스토리가 아닌 독립서버에 블로그(텍스트큐브)를 돌려볼까도 생각합니다. 하지만 관리가 쉽지가 않아서 데이터 날리기가 일쑤여서.. 독립 서버에 블로그 돌리다 날린 데이터량도 만만치 않습니다.


최근에는 정리와 정돈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생활자체가 그런게 아니라 계속 방치상태에 둔 것들을 정리한다는 의미입니다. 오늘도 거실에 있는 컴퓨터, IBM 웍스테이션으로 바꿨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계속 오동작으로 인해 본체 3대를 갈아치우고 나서야 겨우 게임에도 무리가 없는-인텔 제온 3.6, 2G, 250G, nVidis 7600GS- 시스템으로 바꾸었습니다.

근데 문제는 너무 시끄럽네요. 그래픽 카드가 방열판과 히터만 있는 모델이어서 그런지 게임 중에는 고주파음으로 인해 굉장히 시끄럽습니다. 일단은 그냥 내벼두고 가는 걸로 했습니다. 웍스테이션 자체가 원체 시끄러운 구 모델이어서 방법이 없네요.
그래도 구매시엔 450 만원정도 되는 모델이었는데...

이거 말고도 컴터들을 손봐야 합니다. 전부 서버급이어서 옮기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차례차례 작업을 해야합니다.

그래픽 카드 문제가 된 것도 7600GS 입니다. 3D에서만 화면이 조금 깨어집니다. 같은 모델의 제껄 꽂아서 일단은 돌아갑니다.
전 금단의 쿼드로3400 을 꽂았습니다. 근데 돌릴 게임이 없네요. 게임 안한지가 2년은 되어 가는 듯 하네요.



거실에만 프로젝터 전구 나간거, 방치 상태의 어항 세트, 구형 컴퓨터 본체.. 아직도 거실은 이사 가는 분위기입니다.
제방에 있는 컴터들이나 장비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자주 정리를 해도 그만큼 또 늘어납니다.

할 일이 많네요..

최근 2주 동안 정리정돈한 것들

1. 아버지 소유의 음악 mp3 400 G 정리(6일)
- 하드 디스크 용량 부족, 중복 파일 삭제
- 인터넷 방송 DJ에게 백업받은 하드 2개(2년전 쯤)를 뭉쳐 놓은 걸 중복 파일(용량 큰거 내벼두고), 제목 정도만으로 처리
- 겨우 20기가 지움

2. 집에서 쓰는 컴퓨터 OS 새로 설치(4일)
- 2년 넘게 사용하던 고스트 백업들을 삭제
- 고스트 버젼 백업으로 fat32 파티션 삭제, 파티션 모두 날리고 재설정
- 윈도 서비스팩3 포함 버젼으로 설치
- 데이터 백업 공간(600기가)이 없어 용량 작은 하드 여러 개로 작업
- OS 2번 설치하고 2번 백업, 복구 처리

3. 사진 정리(6시간)
- 결혼하면서 부터 찍은 사진 모두 정리
- 날짜별로 디렉토리에 정리


 
앞으로 정리정돈할 것들

1. 컴터 정리
- 서버급 1대, 일반 3대, 구형 노트북 3대(팬3급), 컴터 케이스 6개
   (17일 현재, 이중 3대는 하드웨어 작업과 OS 작업을 마쳤습니다. 거실용 2대 완료, 웍스테이션 1대 방출, 구형 1대는 폐기로 결정되었습니다.)
- 마메 박스(에뮬 오락 전용 컴터)로 작업 요망
- AS 보낼 장비, 부품 처리

2. 어항 세트, 물생활 장비
- 2자 1세트, 3자 1세트
- 각종 배관 부속, 어항 접거나, 새로 설치하거나..

3. 프로젝트
- 산요 110v 구형
- 전구가 노화로 작동 불능, 구매 가격이 높아서 개조 요망

4. 어항 물갈이 & 약간의 손봄

 등등...